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울철 호흡기 질환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12:44

    >


    춥고 건조한 겨울은 면역력을 저하시키고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가진 계절입니다.그래서 겨울 몸 관리를 게을리 하면 감기, 기관지염, 비염, 부비동염, 천식, 폐렴 등의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특히 비염과의 만성기침, 천식이 있으면 더 챙겨서 관리해야 한다고 합니다.오가의 매일은 작은 케어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코와 입은 호흡기 질환을 발생시키는 세균, 바이러스, 진균, 외부 유해 물질 등의 주요 감염 경로이므로 평소 청결한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겨울철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거의 매일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손도 자주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


    추운 겨울에는 주로 창문을 닫고 생활하게 됩니다.이와 같이 공기가 밀폐되어 있는 경우에는 미세먼지 등으로 실내가 더욱 탁해질 수 있으며 가스레인지의 연소에 의해 실내 공기가 오염되어 호흡기에 문제가 생깁니다.에서 아무리 춥다고 해도 하루 세번 30분 정도 환기를 시키는 게 좋아요.


    >


    춥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 호흡기와 기관지에 염증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될 것입니다.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면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해서 하루에 1.5L~2L정도의 수분을 섭취하세요.


    >


    "대기가 건조해서, 목이 메마르고, 마른 기침이 나오는 것은 당연합니다.특히 감기에 걸렸을 때 날씨까지 건조하다면 그 증세가 더욱 악화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40~60%정도의 적정 실내의 습도를 유지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슴니다.


    >


    은행나무와 밤에는 호흡기를 보호하고 호두는 약한 체력을 보강하는 역할을 하며 대추는 신경을 안정시키고 생강은 소화를 도와 몸을 따뜻하게 해 혈행에 좋은데요."요란은행, 밤, 호두, 대추, 생강을 모두 넣고 끓인 오과차를 마시면 몸이 따뜻해지고 체력이 보강되어 환절기, 호흡기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작지만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꼭 필요한 관리법 등 오항 때부터 실천해 보세요:D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