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이 칼칼할때, 미세먼지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21:56

    목이 말랐을 때 PM2.5에 의한 급성 편도염에 주의!이 호흡 이비인후과에서 급성 편도염에 대해서 가르칩니다.


    >


    안녕하세요, 이 숨비인후과입니다.계절을 불문하고 맹위를 떨친 PM2.5에서 시달리는 분도 많을 것입니다.PM2.5는 각종 오염 물질이 혼합됐으며 흡입하면 건강에 좋지 않지만 특히 일차 호흡 기관 기관지에 치명적입니다.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날이 계속되고, 목의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많은 경우 일시적으로 물을 많이 마시고 목에 무리를 하지 않으면 낫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효과가 없으면 급성 편도염인 실현성이 있습니다.급성 편도염 환자는 계절, 대기 상태에 따라 환자가 급증하는 만큼 대기의 질에 영향을 많이 받는데, 오늘은 이비인후과에서 급성 편도염 증상, 치료 비결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이 호흡 이비인후과에서 급성 편도염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급성편도염이란? 편도는 입과 코로 들어오는 유해물질을 막는 기관으로 목 양쪽에 있는 구개편도와 그 뒤에 있는 아데노이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편도염은 바이러스 본인의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데, 편도에는 수많은 홈이 파여 있고 다양한 종류의 세균이 서식하고 있습니다.그런데 고농도 오염 물질의 PM2.5가 편도의 세균과 반응하면 연쇄 구균에 의한 감염이 본인 외 책입니다. 편도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자기분열인데, 급성편도염은 구개편도에서 발생하여 목을 들여다보면 목젖 양쪽이 빨갛게 부어있는 하얀 반점이 보입니다.만약 급성 편도염이 1년에 3회 이상 발생합니다 면 만성 편도염 1의 실현성이 높습니다.


    >


    이 호흡 이비인후과에서 급성 편도염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급성 편도염의 증상 목이 컬컬할 때 단순한 목감기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편도염의 초기 증상도 목감기와 비슷해서 환자가 오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초기에는 편도가 붓고 침이 본인의 sound식을 삼킬 때의 불편함이 본인의 다른 인기이므로 일반 감기와 비슷하지만 고열을 동반하고 근육통이 함께 본인 및 다른 본인도 인기다.또 심하면 귀까지 아프기도 한다.이때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고 감기약에 의존하고 방치하면 편도 주위에 떠도는 농양으로 2차 감염이 일어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해서 목 전체가 붓고 부종이 본인에 타본 사람, 호흡 곤란이 생기기도 합니다.이것이 심경부 감염으로 이어지면 패혈증 등 위독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이비인후과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십시오.


    >


    이 호흡 이비인후과에서 급성 편도염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급성 편도염 치료나 예방 편도염은 증상이 경미할 때는 해열제, 기침약 등으로 다스릴 수 있습니다.그러한 본인의 세균 감염이 심한 경우는 반드시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것입니다.항생제는 증상이 없어져도 1~2하 나운보다 복용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만약 편도 주위에 농양이 심한 경우에는 이를 절개하여 고름을 배출한 담약치료를 합니다.편도염이 뿌리보다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성 편도염의 경우 수술로 절개할 수 있습니다.급성 편도염은 약을 잘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환자 자신이 목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외출 후에는 가는 소금물로 목구멍까지 양치질을 하고 가급적 부드러운 음식을 먹습니다.또 대기 상태를 거의 매일 확인하고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합니다.또한 물을 많이 마시고 목을 거의 매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이 호흡이 비인후과는 만성으로 이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질병의 진행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