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논문소개]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효과적인 한약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17:08

    전신피로, 식욕저하, 체중증가, 점액부종 등이 두드러져 간기능장애가 나쁘지 않을 수도 있다.죽상동맥경화증의 빈도가 높지 않고, 나쁘지 않고, 심혈관 질환의 실현성도 높아요.


    >


    그래서 불입니다. 치료와 버릇성 유산, 생리 불순과 관련된 질환을 흔히 볼 수 있는 저희 의원에서는 갑상선 스토리를 가끔 하게 됩니다. 한의학적으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심한 기허증으로 진단되는데, 주로 비신우허(비장과 신장의 양기가 허약)와 간왕비허(간의 기운이 강하고, 비장의 기운이 허약해짐)의 원인으로 파악하고 진료한다.'보' 개념이 발달한 한의학의 특성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처방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 과인온 논문 중 한약재인삼양영탕이 갑상샘(갑상선) 기능저하증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어 소개한다.


    검토, 군:1)갑상선 기능 저하 유발된 쥐에 인삼 양용탄을 끓이고 동결 건조한 약재를 1회/하나로 투여 그룹(농도 세분)2)갑상선 기능 저하 유발된 쥐에 LT4(Levothyroxine)1회/하나에 주사 그룹(Levothyroxine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일견 처방되는 양약 성분(ex. 신지 로이드 성분)PTU대조군:PTU(propylthioutacil)으로 갑상샘 기능 저하 유발 후 치료를 하지 않은 그룹 총수, 군:무엇의 처리를 하지 않은 그룹


    체중, 갑상선, 간 고화나 부고환 전립선 등의 중량 측정 및 조직 병리학적 관찰 혈청 중 호르몬 측정(TSH T3 T4 FSH testosterone DHT)을 츄크쵸은효루쵸은 중 지질, AST, ALT측정 항산화 방위 SYSTEM측정


      


    >


    갑상선 호르몬 검사가 시작된 역사는 길지 않아 서양의학의 진단명이지만 한의학에서 오랜 기간 같은 증상이 있어 한의학적 진단을 통해 치료제를 처방해 왔습니다.이곳에 소개된 인삼양영탕뿐만 아니라 보조기보양의 수많은 처방들이 갑상선 기능저하증에 걸려 있습니다.서로 효험이 있어요. 검토적으로 효과를 입증할 수 있어서 논문이 의미 있는 것 같고.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 개선과 갑상선 호르몬 수치 개선면뿐만 아니라 생식기 보호 작용까지 있다는 결과가 주목됩니다. [논문의 출처]인삼 양용탄이 PTU에서 유발된 Rat의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미치는 영향, 대한 한방 부인과 학회지 J Korean Obstet Gynecol.Vol 28 NO.2:55-75(20일 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