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5시리즈 '프로 에디션' 국내 출시! '자율주행의 현실화'+뉴펜이의 인공지능에 대한 잡sound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08:45

    안녕? 뉴펜이다4. 하나 3총선도 있다. 전체 투표는 하셨죠?우리에게 주어진 주권을 충분히 행사합시다.그럼 오늘 이 이야기는..


    >


    BMW가 드디어 대박을 터트렸어요. 매일같이 벤츠에 치여 동생 디에 밀렸던 BMW가 마침내 국한을 위해 뭔가를 폭발시켰습니다. 이름 다 프로 에디션 PRO 에디션이라고 몇 가지 표준적인 손질을 가한 정도가 아니라 오 이거 대단해!라고 생각되는 옵션이 대거 채용된 것이 특징. 9개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격은 6330~8240만원임. 528i와 528i XDrive에는 M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LED헤드램프가 530d에는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카본 미로케프 하나 9인치의 대 구경 휠 등 다양한 스포티함을 발휘할 수 있는 사양이 탑재되고 있었지만 이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라는 기능이다.


    이게 기능, 그 자체로 기능이 아니라 여러 가지 기능이 합쳐진 겁니다. 예시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과 긴급 추돌 방지, 보행자 추돌 방지, 그리고 우리가 주목해야 할 트래픽 잼 어시스트와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입니다.트래픽 잼 어시스트. 그 이름은 Traffic Jam Assist의 약자입니다. Jam은 먹는 딸기잼이 본인의 잼을 예상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의미인 "맛힌"으로 사용된 것입니다. 다시한번예기하여정체구간보조지원시스템...에 직역하지만 이 기능은 정체 구간에서 핸들을 알고 조타하게 해줘서 시속 60km/h까지 지원이 됩니다. 그럼, ACC는? 현대의 ASCC과 비슷한 기능이지만 이것은 시속 2개 0km/h까지 지원으로 가속, 감속을 운전자 대신하는 것은 물론 정체구간에서도 TJA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 추돌 방지는 앞차가 갑자기 정지할 경우 HUD로 경고하고, 반응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차단해 줍니다. 이건 최근에 많이 봤어요. IIHS의 심사기준 때문일 것입니다.


    >


    인공지능, 알파고가 이세돌을 이긴 이후 인공지능의 현실화에 대한 우려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를 받아들이는 분위기가 아니라 갑자기 배척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졌다는 이야기입니다. 여기에 자율주행도 속합니다. 이전 컴퓨터와 ECU가 WAI(Weak Artificial Intelligence)였다면, 바로 우리 나라에 오고 있다 5세대 컴퓨터와 자율 주행 또는 우리가 요즘 자주 이야기하고 있는 AI의 의미는 SAI(Strong Artificial Intelligence)인데 임니다니다. 다시 이야기해서 우리 이야기에서 '강인공지능' 입니다. 뿐만 아니라 효은키챠의 ECU의 오작동에 의한 급발진 사례가 지속적으로 나, 만약 자율 주행 중 ECU의 오작동으로 급발진이 1어, 자신이라면 어떡하지? 하는 사람이 많아요. 이런 배척 분위기를 막을 수 있는 비결은 고객들이 내 연구를 믿는 것이 아니라 내 연구가 고객을 믿고 내 연구는 본분에 충실해야 합니다. 고객이 무작정 내 연구를 믿는다면 내 연구는 고객을 정스토리로 만만하게 보고 우리는 어느 한쪽으로 치우친 의견을 낼 것이 아니라 공정하고 공평한 의견을 봐야 합니다. 우리는 공평하고 공정하게 판단을 내려야 합니다. 또 내 연구가 본분에 충실하지 못하면 현대·기아차의 인기가 최근 떨어지고 있는 것처럼 결과는 불투명하고 불투명합니다. 제 연구들은 고객을 우습게 보고 제가 연구를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그것이 사람들의 인공지능에 대한 배척을 막는 길입니다.이상입니다. 자료출처: 모터그래프 사진출처: WheelsAge.org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