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소리석증''의 원인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10:34

    처음뵙겠습니다. 대구수성메트로병원입니다.^때 배가 따끔따끔 쑤시는 복통때문에 불편하지는 않으신가요? 오항 선은 성인 10명 중 혼자서 자신의 타자 신고 흔한 질환으로 육류를 많이 함유된 서구식 식생활과 인구 고령화로 자신이 들어가오마슥 니시 담낭의 기능이 저하되고 신체적 활동도 감소하기 때문에 발생하게 되었고`담석증'에 대해서 알고 보도록 하겟슴니다.


    >


    * 뒤후석증이이란 우리 몸 안에서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여러 장기로 돌이 생기는데, 간에서 만들어지는 후즙을 장으로 보내는 경로인 후관에서 후즙 구성 성분이 결정되어 돌처럼 굳어진 것을 `후석'이라고 한다.다시 내용하며, 뒷주머니 안에 결석, 즉 화종 돌이 발생했을 경우를 "후석증"이라고 한다. *'뒷자리'의 종류간에 만들어진 뒤 국물은 시점인 간내리관에서 총간관을 거쳐 후방에 하나시적으로 저장된 후, 총수후관을 통해 십이지장으로 나빠지지 않게 되는데, 이 모든 부분에서 후석이 가능하며, 위치에 따라 '간내리관 후석', 후석 내 뒷자리'라 부르며, 이로 인해 여러 증상이 나쁘지 않은 경우를 '후석증'이라 칭하며, 이로 인해 여러 증상이 좋아지지 않는 경우.이처럼 뒷자리의 위치가 중요한 이유는 위치에 따라 증상 및 종류가 다르고 치료도 많은 차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후석 구성 성분에 따라 분류할 수도 있지만, 크게는 "콜레스테롤 후석"과 "색소 후석"으로 구분할 수도 있고, 여러 종류에 따라 그 발생 원인도 다릅니다.


    >


    *뒷돌'이 생기는 원인 콜레스테롤 후석"은 주성분이 이름 그대로 콜레스테롤로 구성되어 주로 후낭내에서 생깁니다. 콜레스테롤은 뒷국물 속에 녹아 있는 상태로 남아 있는데, 이것들이 집결하여 판정을 만들고 뒷자리의 핵으로 작용하여 결스토리 뒷돌에 굳도록 맞춥니다. 비만, 고콜레스테롤혈증, 여성호르몬 등이 관련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 밖의 여러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색소후석은 "빌리루빈후석"이라고도 하는데, 스토리대로 "빌리루빈"이라는 간에서 만들어진 색소가 주성분이며, 주로 간 외후관 등 후관에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빌리루빈"도 콜레스테롤과 마찬가지로 뒷즙내에 녹아있는 상태로 분비되는데, 어떤 원인으로 녹기 어려운 형태로 변하여 모이면서 칼슘 등이 부착되어 결스토리석이 붙습니다.


    *다소음석증 증상다소음석이 있어도 약 반수로는 평생 증상 없이 지내는 것도 가능할 과인, 거의 공복으로 갑작스런 식사, 특히 기름진 식사를 할 때 속이 답답한 느낌, 또는 배통이 상복부에 심하게 과인인과인과인 동시에 어깨 부위 등과 함께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이와 함께 다소움속쥬은의 주된 증상은 아픔이고, 경우에 따라서우상 복부의 통증이 매우 치열한 몇분~수 가끔씩 계속되어 하루에 몇번씩 비유가 1년에 몇번씩 반복되기도 한다. 그 후 흔한 증상은 소화불량으로 소음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즉, 식사 시에 느끼한 소식을 먹고, 과일에는 소화가 잘 안되고,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으며, 염증을 일으키면 발열과 통증이 심해집니다. 그 때문에 기름진 소음식이 소화불량의 인간과인, 잘 체하는 사람에서 다음석을 발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또한, 다소 음관 다소 음석이 있는 경우에는 춥고 떨리는 증상과 구역, 구토, 황달 등이 과도합니다.황달은 눈에 가장 먼저 과인인과인과인과 후에 소변색이 짙어지기도 한다.이러한 경우에는 사망률이 높은 패혈증이 동반되어 매우 위험해질 수 있으므로 빨리 전문의와 상다소음을 해야 한다.일반적으로 "다소음석증"이라고 하면 통증이 매우 심한 것은 그저 그렇지만 증상이 없는 다소음석도 매우 많은데, 특히 종합건강검진을 받는 사람이 많아 택지에서 "무증상다소음석 진단"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무증상 다소 음석에 대한 치료는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과인 중에 여러 번 통증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증상이 없더라도 일단 전문의와 상다소음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소음석증 환자의 식사법 다소음낭은 공복시 소화액인 다소음즙을 보존하고, 식사 중 다소음즙을 소장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한다. 특히 지방과 단백질이 소장에 들어갔을 경우, 이에 대한 반응으로 다소 음낭이 수축되어 다소 음즙을 배출하게 되므로 식사 시에 식사한 지방과 단백질이 다소 음석에 의한 관련이 있습니다.식사 시 식사한 지방은 다소 음낭을 수축시키고 통증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다음석에 의한 통증이 있을 때에는 육류, 기름진 어류, 튀김류 등의 지방 식사 조절이 필요하다.살코기, 생선, 계란, 두부 등의 단백질의 맛있는 음식도 다음즙의 분비를 촉진시키므로 통증이 심할 때에는 피해야 하지만 회복기에 접어들면서 점차 식사량을 늘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다음석으로 인한 통증이 있을 때에는 식간과인 죽, 부드러운 빵, 감자 등과 같은 곡류나 부드러운 채소류, 과일 등을 중심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저녁 식사 때 과식하는 습관이 있다면 야간에 통증을 야기하기 쉬우므로 저녁에 지방이 많이 함유된 소음식을 과자인 폭소음, 폭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소움속쥬은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사 법 ● 매끼 3~4종류의 반찬을 골고루 먹는 ● 규칙적으로 정적 당량을 식사하 ● 콜레스테롤이 많은 계란 노른자, 새우, 오징어, 장어, 내장류 등의 식사를 줄인다.


    >


    이상, 대구 수성메트로 병원에서 "다sound석증"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도입부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다 sound 석증은 다 sound 돌의 위치에 따라 치료 여부와 치료의 비결이 다릅니다. 이후에는 위치에 따른 "다sound 석증"의 치료법과 수술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 조심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